Woori

구제사역

예수님의 사랑을 삶에서 직접 전하는 구제사역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지역과 사회, 그리고 도움이 절실한 자들을 향하여 작을 것을 나누어 흘려보내는 사역을 감당합니다.

그래서 우리교회 구제사역은 예수님의 새 계명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모인 성도들이 섬김의 대상과 영역을 함께 가꾸어 갑니다.

홈리스 구제사역

매해 성탄절에 드려지는 특별헌금을 작은나눔 선교회에 보냅니다.
작은나눔 선교회는 오클랜드 다운타운에서 19년째 매 주일 아침 70여명의 홈리스에게 따뜻한 음식을 만들어서 섬기고 있으며 제3세계 장애우를 위해 매년 200여대 이상의 휠체어를 직접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작은 나눔 사역에 물질로 동참할 뿐 아니라 주일 아침 홈리스에게 따뜻한 아침을 대접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구제사역

매해 부활절에 드린 특별헌금을 Eastbay 암 환우회와 Eastbay 노인봉사회를 후원하는 일에 씁니다.
또한 제3세계에서 베이지역으로 이민 온 이민자 2세들을 위해 무료로 방과 후 클래스를 열어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원보이스 미션에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원보이스 미션은 축구교실, 기타교실, 농구교실, 영상편집교실, 코딩교실을 운영하였고, 팬데믹 기간 중에는 제3세계 어린이들과 온라인을 통한 영어 말하기, 영어 동화 읽기 교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Woori

선교사역

구역별로 한 선교사를 가슴에 품고 선교의 동역자가 됩니다.

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되는 것은 주님이 우리에게 명령하신 최고의 지상명령입니다. 우리 교회는 이 사명을 충실 하게 감당하기 위해서 지역사회를 위해서 노숙자 선교, 지역사회 섬김등의 사역들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더 나아가,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한 해외선교에도 마음을 쏟고 있습니다. 해외선교 사역을 위해서는 각 구역이 한 선교지와 선교사를 정하여 기도와 물질의 후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선교비를 모아서 보낼뿐 아니라 선교사의 기도편지를 구역이 함께 나누고 읽으며 한 마음으로 선교지를 가슴에 품고 기도하여 보내는 선교사로써 사역을 감당합니다.

선교사가 방문할 경우에는 각 구역에 초청하여 말씀을 듣고 선교지의 상황을 함께 나누고 교제함으로써 실질적인 선교동력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1 구역

아마존

강광수 선교사 

2 구역

SEED 선교회

이영규 선교사

3 구역

탄자니아

문흥환 선교사

4 구역

캄보디아

이윤수 선교사

5 구역

멕시코

이종식 선교사

6 구역

아마존

양성식 선교사

7 구역

One Voice Ethnic Mission

유기은 목사

8 구역

북아프리카 T국

김창범 선교사

9 구역

중동 S 국

이원희 선교사

3여선교회

태국

서정실 선교사

구역별 선교외에도 아래와 같은 선교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교단 산하 미자립교회, 복음대학교, 미주한인OM국제선교회 작은나눔선교회, 동서울교회

Woori

새가족 사역

새가족의 교회정착과 신앙생활의 도움을 드립니다.

새가족 사역은 우리교회의 첫 인상을 남기는 중요한 사역입니다. 새신자들을 하나님의 사랑의 품으로 영접하고 섬기며 돌보는 사역이기에 우리교회의 가장 중요한 사역중에 하나입니다.

새가족 교육

새가족 교육은 4주로 진행되며, 교회의 비전과 핵심가치들을 공유하고 기독교의 기본적인 진리를 교육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세례반 공부-4주, 풍요로운 삶 1, 2, 3권-18주)

새가족 섬김이팀

새가족을 돌보고 섬길 섬김이들이 4주간 전화나 심방을 통해서 형편과 처지를 살피고 교회와 목회자를 소개하는 사역을 담당합니다.

영접팀

새가족들을 영접하여 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새가족실로 안내하고 꽃을 준비하여 환영하고 차와 식사를 대접합니다.

Woori

제자훈련

예수님의 사랑으로 자라나는 제자훈련을 받습니다.

1. 정의

제자훈련이란 예수님께서 3년 동안 제자들을 가르치고, 훈련시키신 것처럼 세상으로부터 부르심을 받은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을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2. 성경적 근거

1) 마태복음 28장 18~20절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2) 이사야 60장 21~22절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3. 대상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 그 분을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영접한 사람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제자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훈련

인도자 먼저 자신이 제자로 만들어진 사람이어야 하므로, 담임목사(사역훈련)와 부교역자(제자훈련)가 그 사역을 담당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도 자신이 3년 동안 훈련을 시킨 제자들에게 이 사역을 부탁하셨기 때문입니다.

5. 방법

예수님은 3년 동안 불과 십 여명의 제자를 만드는 데 모든 정력을 다 바치셨습니다. 그 분은 이 세상을 구원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우기 위해 그 일을 맡을 사람을 찾고 계셨습니다. 그것도 다수가 아닌 소수의 몇 사람이었습니다. 자신의 손에서 만들어진 소수의 사람들이 다수의 사람들을 이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정복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의심치 않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제자훈련은 소수 정예화의 전략입니다. 그 소수를 가지고 다수를 동력화시키려는 방법을 택하셨습니다. 불과 12명으로 시작하셨지만, 현재 세계 곳곳에 수많은 제자들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이 세상 위에 우뚝 서 있음을 우리들은 보고 있습니다.

6. 기대

제자훈련을 통하여 평신도들은 교회 안에서 은사대로 서로 봉사하는 유기적인 교제를 이끌어 가는 주역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형제들을 세워주며, 섬기는 봉사를 통해 전 교회가 세상 앞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나타나게 되어, 세상을 축복(Blessing)하는 통로가 될 것입니다. 이것이 곧 교회의 사명인 빛과 소금이요, 세상을 품고, 세상을 섬기는 소명을 다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 의심치 않습니다.
따라서 제자훈련을 통해 교회의 체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가진 존재로 세상에 나타남으로 교회의 참된 본질을 회복하고 부르신 소명을 재확인하는 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만유의 주 예수 그리스도와 그 보내신 하나님과 지금도 우리와 함께 거하시는 성령님께서 온전한 영광과 찬양과 경배를 받으시게 될 것입니다.

7. 제자 훈련 과정 소개

우리교회에서는 참된 하나님의 제자로써의 훈련을 위해 아래와 같은 성경공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성도들이 성경공부에 참여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참된 제자로써의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